메뉴

전체기사

종합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바이오 헬스 케어

월드뉴스

네트워크뉴스

인사이드

마이스(MICE)

2022 하남이성산성문화제 「이성산성 빌리지(village)」 개최
더포스트 심재현기자   |   2022.09.20 [03:53]

 

 

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은 9월 17일(토)부터 10월 10일(월)까지 ʻ2022 하남이성산성 문화제ʼ를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한다. 올해 축제는 “이성산성 빌리지(village)”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축제는 9.17(토) 온라인 ‘이성산성 빌리지 (village):메타버스’로 시작을 알린다. 온라인 이성산성 마을에서 역사정보를 알아보고 출토 유물을 채집하며 언제 어디서나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이성산성 보물탐험대’는 역사, 생태, 유물 체험을 통해 이성산성의 가치를 알아보는 에코엔티어링 프로그램으로 9월 17일(토) ~ 18일(일) 양일간 이성산성에서 진행된다.

 

10월 1일(토)~2일(일)은 오프라인 ‘이성산성 빌리지(village)’가 하남 유니온파크 잔디광장에 펼쳐진다. AR 기술을 활용하여 이성산성의 숨겨진 유물·전설을 발견하는 ‘이성산성 전설발굴단’과 경기도 무용단의 요고무 공연, 저글링 공연/체험 등이 운영된다. 또한 출토 유물을 직접 흙으로 빚어보는 도예체험,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공방 마켓도 즐길 수 있다.

 

하남문화재단 관계자는 “지난 2년간 문화·예술 향유 부재에 갈증을 느낀 많은 시민들이 이번 축제를 통해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축제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하남이성산성문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더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