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종합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바이오 헬스 케어

월드뉴스

네트워크뉴스

인사이드

마이스(MICE)

[아산시]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 열다섯 번째 이야기…고전평론가 고미숙의 ‘열하일기, 웃음과 역설의 향연’ 특강
- 지난 20일 ‘자유주의와 민주주의: 아름다운 동행?’ 장동진 연세대 명예교수 특강 호응
최희정기자   |   2023.10.09 [07:11]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오는 11일 시청 시민홀에서 고미숙 고전평론가의 ‘열하일기, 웃음과 역설의 향연’을 주제로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 열다섯 번째 이야기를 이어간다.

 

고 작가는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국어국문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인문학 공동체인 ‘연구공간 수유너머’, ‘감이당’ 연구원으로 원고 집필, 인문학과 고전 강의 등의 활동을 해오고 있다.

 

또한, JTBC ‘차이나는 클라스’, ‘Ted Korea’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며 인문학의 새로운 시각과 비전을 제시하는 고전평론가로 알려져 있다.

 

저서로는 △열하일기, 웃음과 역설의 유쾌한 시공간 △공부의 달인 호모 쿵푸스 △동의보감, 몸과 우주 그리고 삶의 비전을 찾아서 △나의 운명 사용설명서 △조선에서 백수로 살기 등 다수가 있다.

 

한편, 지난 20일에는 장동진 연세대 명예교수가 ‘자유주의와 민주주의: 아름다운 동행?’을 주제로 강연에 나서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2023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041-537-3490)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더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