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종합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바이오 헬스 케어

월드뉴스

네트워크뉴스

인사이드

마이스(MICE)

2024 바르셀로나 식품 박람회, 식품 산업의 강점 및 그 혁신적 역동성 확인하며 글로벌한 행사로 평가
심재현기자   |   2024.03.25 [16:13]

식음료 및 식품 서비스, 접객업 장비 산업을 위해 마련된 무역박람회 플랫폼인 ‘2024 바르셀로나 식품 박람회(Alimentaria&Hostelco 2024)’가 폐막했다. 이번 전시회는 해외 기업들의 열띤 참여에 힘입어 다시 한번 업계 전체를 규합하고 해당 산업의 주요 제품군과 트렌드를 진일보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3월 18일부터 2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보다 지속가능하면서 건강한 제품들은 물론 소위 호레카(HoReCa, 호텔·레스토랑·케이터링) 채널을 위한 AI와 로봇 솔루션 제품들도 소개됐다.

 

 이번 전시회는 1억8000만유로의 경제적 효과를 거둔 것으로 추정되며, 이는 Alimentaria&Hostelco 행사가 가진 위력을 잘 보여준다


이번 전시회는 스페인 경제의 전략 부문에 해당하는 비즈니스를 격려하고 국제화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총 68개국 3200개 이상의 전시 기업들이 참가했다. 10만7900명의 전문가들이 120개국에서 참가했으며, 이중 25%는 해외에서 온 방문객들이다. 전시회를 통해 1억8000만유로의 경제적 효과를 거둔 것으로 추정되며, 이는 Alimentaria&Hostelco 행사가 가진 위력을 방증한다. 전시회는 피라 드 바르셀로나(Fira de Barcelona)의 그랑비아(Gran Via) 전시장의 거의 모든 공간인 10만 평방미터에 달하는 순 면적을 차지하며 진행됐다.

특히 전시회에는 이탈리아 기업을 위시해 900개 이상의 국제 기업들이 참가했으며, 특히 중국과 한국, 태국 등 아시아권 기업들이 다시 참가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이를 통해 Alimentaria&Hostelco는 각각의 대표 분야들이 상호 보완성을 강화해 전문가들에게 필요한 탁월한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하며 업계 내에서 갖는 선도적 위상을 재확인하는 기회가 됐다. 유럽연합과 미국, 라틴 아메리카 등 식품 및 접객업 장비 수출의 전략 시장으로 평가 받는 지역에서 초청된 2200명의 주요 바이들이 참가해 약 1만3500건의 관련 미팅에 참여했다.

접객업 부문의 최신 동향은 물론 식품 분야의 혁신, 미식, 프로틴의 부상 등이 이번 행사의 주요 특징이었으며, Alimentaria&Hostelco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350개 관련 프로그램에는 약 700명의 저명한 전문가들과 셰프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전시회는 기능성 및 건강 식품을 포함해 수백 가지의 혁신 기술들이 선을 보인 멋진 쇼케이스 무대였다. 최근 요식 산업이 직면한 디지털 혁신의 전환을 재차 확인하는 무대였으며, 레스토랑 관리 및 리소스, 유지보수, 고객 서비스, 지속가능성 등을 최적화하는 로봇과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신기술과 AI가 해당 산업과 서비스 부문에 어떤 방식으로 융합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기회도 제공했다.

피라 드 바르셀로나가 주최하는 다음 번 무역 박람회는 2026년 3월 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더포스트. All rights reserved.